posted by WizardMania 2014. 10. 27. 11:59

게임에서 사용하는 충돌 박스(직육면체)의 경우 두종류로 분류할 수 있다. 


AABB (Axis Aligned Bounding Box)

축에 정렬된 직육면체

축에 정렬되어 있으므로 물체가 회전함에따라 경계를 다시 지정 해야한다

교차검출이 정밀하지 않다

교차검출이 간단하다


OBB (Object Oriented Bounding Box)

물체가 회전함에따라 같이 회전하게 된다

AABB보다 교차검출이 정밀하다

교차검출이 복잡하다


AABB와 OBB의 차이


     


AABB박스(초록색) OBB박스(붉은색)


AABB박스는 물체가 회전하더라도 축과정렬이되어 새롭게 범위가 지정된다.

OBB박스는 물체가 회전하면 같이 회전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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